본문 바로가기
  • 핵심 정보만 담아 두는 꿀팁 저장소
알면 도움되는 사소한 꿀팁/이모저모 리뷰해요~

[토이쿠키 만들기] 어른들도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토이쿠키 만들기.

by 준스톤 2021. 9. 28.

안녕하세요~ 준스톤입니다.

 

오늘은 어린이에게도 좋고

 

어른이들에게도 좋은

 

쿠키 만들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키덜트가 대세인 거 아시죠?

 

나이를 먹었다고 해서 동심을 잃고 빡빡하게만 살면 힘들 때가 있잖아요?

 

오늘은 에어프라이 or 오븐으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쿠키만들기입니다.

 

풀무원에서 파는 3종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풀무원]토이쿠키만들기 3종 3박스세트(숲속 바다 이발소), 단품

 

냉동고에 얼려뒀다가 언제든 해동해서 쓸 수 있습니다.

 

이렇게 6가지 색깔이 있는데요~

자연재료를 이용해서 색을 낸 반죽이라고 합니다.

 

토이 쿠키에는 칼슘도 있고 첨가제도 적어서

어린이들이 하기에도 걱정이 없죠~ 

 

저야 상관없지만 ㅎㅎ

 

폰으로 캐릭터를 보면서 열심히 주물럭주물럭 합니다.

 

첫 번째 판이에요ㅋㅋ

 

춘식이를 만들려고 했는데 (맨 아래)

 

괴물이 탄생했어요.

 

그래도 조르디는 잘했죠?

 

 

굽는 시간도 중요하더라고요.

너무 과하게 구우면 색을 잃어버려요. 

(시간은 봐가면서 적당히~!)

 

저는 140도 정도에서 10~15분 정도 구웠습니다.

 

엉덩이 탐정 잘 만들지 않았나요?

 

 

마지막으로 모든 쿠키들 모아서 한번 찍었습니다.

 

굉장히 많죠~?  ㅎㅎ

 

이렇게 낱개로 포장하면 선물하기도 참 편리합니다.

 

그럼 코 시국에 집에만 있기 심심할 때

 

가끔 이렇게 쿠키 만들기도 해 보시면 재밌습니다.

 

그럼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