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핵심 정보만 담아 두는 꿀팁 저장소
알면 도움되는 사소한 꿀팁/이모저모 리뷰해요~

[약사의 약 리뷰] 직접 먹는 아르기닌 영양제는? 아르기닌을 왜 먹어야 할까? 운동/피로회복/남성건강

by 준스톤 2023. 6. 18.

안녕하세요, 준스톤입니다.

L-아르기닌 영양제를 찾는 분들 많으시죠?

 

최근 들어 아르기닌 2000 mg이 포함된 피로회복 음료수도 많고,

 

고함량 (5000mg)이 포함된 피로회복제도 많으니깐요. 

 

그런데, 5000 mg 포함된 액상 피로회복제 가격이 3000원 정도하는데...

 

매일 먹고싶어도 비싸서 못먹겠네요. 

 

그리고, 간혹 사람들마다 아르기닌을 먹고 부작용이 있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저도 고함량을 복용하게 되면 심장이 두근거리고 가끔 여드름이 올라올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저함량을 찾아다니는 ^^

 

그렇다면 오늘은 아르기닌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성비 제품을 추천해드릴게요!

 


현대인들에게 아르기닌이 필요한 이유는?

 

아르기닌은 중요한 아미노산 중 하나로, 우리 몸에 많은 생리적 기능을 수행하는 데에 기여합니다.

이 아미노산은 단백질 합성, 혈관 확장, 호르몬 분비 등 다양한 생리적 프로세스에서 역할을 하죠.

 

1) 단백질 합성: 아르기닌은 단백질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기본 구성 요소로, 조직의 성장과 수리, 항체와 효소의 생산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아르기닌은 단백질 합성에 필요한 아미노산의 하나로 사용되며, 새로운 단백질을 생성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 혈관 확장: 아르기닌은 혈관 내의 Nitric Oxide (NO)의 생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NO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증가시키고 혈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따라서, 충분한 아르기닌 공급은 혈관 건강과 순환 시스템의 원활한 작동에

필수적입니다

 

3) 면역 기능: 아르기닌은 면역 기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아르기닌은 T-세포와 B-세포의 성장 및 활성화에 기여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또한, 아르기닌은 항염증 효과도 가지고 있어 면역 반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호르몬 분비: 아르기닌은 인슐린과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인슐린은 혈당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성장 호르몬은 성장과 발달, 근육 형성에 관여합니다. 아르기닌은 이러한 호르몬들의 분비를 조절하여 몸의 대사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르기닌은 여러모로 우리 몸에 아주 필수적인 아미노산이죠.

 

특히, 혈관 확장에 효과가 있다보니 만성피로나 과로한 사람들에게 심장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하여 '과로사'를
예방할 수도 있다는 사실!

 


그렇다면 저는 어떤 제품을 먹느냐?

 

저는 하루에 2000 mg을 복용하는데요, 아침 1,000 mg과 저녁 1,000 mg으로 나눠서 분복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1tybJ

 

나우푸드 L-아르기닌 파우더

COUPANG

www.coupang.com

120개 X 2통으로 하루에 2알씩 복용해도 120일, 즉 4달분입니다.

 

4달에 35,000원이면 아주 저렴한 편이죠. 

 

아르기닌 2000mg짜리 한 병에 2000원입니다. 

20병만 사먹어도 4만원인데 4달을 동일함량으로 복용하는 셈이죠.

 

 저는 이미 3년째 복용 중인 제품이랍니다.

 

드셔보시길 바라며 ^^

 

그럼 이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