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핵심 정보만 담아 두는 꿀팁 저장소
지금의 핫 이슈/재밌는 이슈 모음

[카카오톡 스미싱] 카카오 비정상적인 로그인시도 감지, 카카오톡 보이스 피싱 주의

by 준스톤 2021. 10. 24.

안녕하세요, 준스톤입니다.

 

오늘 하도 어이없는 '보이스 피싱'을 당해서 아니 이메일로 왔으니 '이메일 피싱'을 당해서 올려봅니다.

안 그래도 카카오 계정으로 티스토리를 하고 있다 보니 처음에는 뭔가 싶었습니다.

 

심지어 카카오팀에서 메일이 와서 진짜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래 내용을 보니 login_ct를 친구추가해서 상담을 요청하라고 하네요.

바로 친구 추가를 해보았습니다.

(이때까지 진짜인줄...)

 

답변이 상당히 빠르네요.

일단 첫 번째 의문... 일요일에 로그인센터가 출근을 하나?

 

뭔가 말투부터 이상해요. 이때부터 살짝 이상하다 싶었습니다.

왜 음성지원이 되는 거지? 

 

많이 놀라셨을 텐데요? 뭔가 상습적인 멘트 같네요.

어차피 여기저기 노출된 핸드폰 번호를 그냥 내어줘 보았습니다.

 

여기서 확신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비밀번호를 요구한다고? ㅎㅎㅎ

너네 수법은 많이 발전했지만 결국...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건 똑같구나...

비밀번호는 내가 바꾸면 되는데 왜 너희들이 바꾸니?

그래도 혹시 모르니깐 그들의 정체를 파헤쳐보기 위해 끝까지 바보 연기를 해봅니다.

 

Ip위치는 어디냐고 묻자 1초도 되지 않아 중국이라는 저 답변... 

미리 저장해둔 멘트를 신나서 보내주네요...

 

방법은 새로우나 심리전에서는 발전한 게 없습니다.

 

확인되십니다? 한국어 공부를 먼저 하는 게...

 

이쯤 되니 그들도 눈치는 챘나 봅니다.

 

비밀번호를 알려줘도 읽지 않네요.

 

여하튼 신종 이메일 피싱 꼭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분명 누군가는 당하기 때문에 계속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어느 기관도 비밀번호를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검색해보니 당한 사람도 있네요 ㅠㅠ

 

 

그럼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