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핵심 정보만 담아 두는 꿀팁 저장소
찐맛집 + 데이트코스 (후기)/경주

[경주 맛집] 육회 물회/육회 비빔밥으로 유명한 '함양집' 방문 후기~

by 준스톤 2021. 9. 22.

안녕하세요. 준스톤입니다.

 

오늘은 경주의 마지막 방문지였던 '함양집'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이름부터 매우 친숙했네요~

 

할머니 댁이 경상남도 함양이었는데 ㅎㅎㅎ

 

하하...

 

함양집은 경주에서 유명한 맛집으로 SNS를 통해서 알려져 있었는데

 

그래서 기대도 높았습니다.

 

함양집은 본점도 있고 2호 점도 있고 

 

상대적으로 본점의 웨이팅이 더 길어서 기다리기 힘드신 분들은 2호점도 추천합니다.

 

 

메뉴는 조금 간단하죠?

 

저는

 

전통비빔밥 특

한우물회 곱빼기

묵채 보통

 

을 시켰는데요.

 

너무 많이 먹는 거 아니냐고요?

 

여기는 시켜보시면 아시겠지만 양이 너무 적습니다.

 

'곱빼기 => 일반' 느낌이라서

 

경주는 소식의 도시였나요?

 

저도 경주 X씨인데... 뭐지?

 

농담이고요. 

 

첨단 맛집의 특징처럼

 

주문을 하면 로봇이 와서 가져다줍니다. 하하

 

 

그럼 하나하나씩 자세히 들여다보겠습니다.

 

 

한우 물회 특

 

일반 물회처럼 육수의 간도 되어있고 냉면육수가 생각나는 맛입니다.

 

육회와 또 묘하게 잘 어울려서 식감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다 좋지만 너무 기대감을 크게 먹었는지

 

예상 가능한 맛이었다. 하핳

 

그래도 가끔 생각날 듯합니다~ 

 

 

 

육회 비빔밥도 무와 육회가 어우러진 건강한 맛이었습니다.

 

어른들이 좋아하겠다? 란 느낌이 팍 드는 맛이었죠.

 

물론 저도 건강하게 잘 먹었지만

 

이날은 뭔가 물회가 더 당기네요 ㅎㅎ

 

 

묵채는 이 집만의 특이한 점은 없었습니다.

 

생각하시는 그 맛입니다 ^^

 

그래도 일단 가격이 저렴해서~

 

강남 살짝 비싼 점심식사 정도다 보니

 

동네에 있었다면 자주 갈 것 같아요.

 

막 여행 가서 짜잔! 하고 푸짐하게 먹는 느낌은 아닌 것 같고요.

 

어른들과 함께 놀러 와서 먹기에는 좋겠네요.

 

다만 웨이팅이 길다는 점...

 

 

월정교는 꼭 들리셔야죠~ 야경 깡패 ^^

 

그럼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