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핵심 정보만 담아 두는 꿀팁 저장소
알면 도움되는 사소한 꿀팁/블로그 초보!

[구글 에드센스 수익 공개] 초보 블로거 광고 넣는 방법 및 에드센스 첫 주 수익 공개.

by 준스톤 2021. 8. 16.

안녕하세요. 준스톤입니다.

 

오늘도 블로그를 시작한 지 대략 한 달 반이 되었네요.

 

처음 2주간은 글을 올리고,

 

또 4주간은 에드센스 신청을 하고

 

에드센스의 선택을 받은지 5일 정도 지났습니다.

 

사실 광고 설정하는 법은 고민을 많이 했으나...

 

일단 자동광고는 모두 On으로 해두었습니다. 

 

하면서 불편감이 발생하면 줄여가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신 글의 퀄리티를 더 늘리겠습니다.

 

 

글 중간 마다 삽입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수동광고 삽입입니다. 

 

그건 구글 에드센스로 가셔서

 

 

저걸 누르시고

 

광고 이름을 설정하시고

 

저는 대충 '수동 광고' 이렇게 지었습니다.

 

제목 색이나 배경 등의 색을 변경하신 후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누르시면

 

코드가 생성됩니다! 복사하세요!

 

(수동 광고가 수입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더라고요. 꼭 하세요.)

 

그다음 티스토리로 돌아와서

 

서식관리를 누르고 서식 쓰기를 엽니다.

 

 

그 후 HTML 모드로 전환합니다.

 

복사해오신 코드를 입력하세요.

 

그러면 수동광고가 생깁니다.

 

사용 방법은??

 

글을 쓰다가 넣고 싶은 곳에서

 

서식을 누르시면 '수동 광고'가 생겨있습니다. 그걸 클릭하시면 아래처럼 광고가 뜰 겁니다.

 

 


자 그러면

 

이제 제가 5일간 실제로 에드센스를 사용해본 결과를 공개해야겠죠?

 

제가 시작한 지 1달밖에 안된 초보라는 점

 

감안하셔야 됩니다!! ㅎㅎ

 

월간 통계를 보면 그래도 꾸준히 증가하는 편입니다.

 

검색은 주로 다음에서 많이 되네요.

 

구글은 잘 안 되는 듯합니다.

 

그러고 보니 야후는 등록을 안 했었네요 ㅠㅠ

 

그렇다면 수익은?

두구두구두구....

(광고 보고 가실게요)

ㅎㅎ

 

 

 

아주 귀엽죠?

 

5일간 약 12달러를 벌었네요.

 

그래도 돈이 벌린다는 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제가 브런치에서는 16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나

 

1원 조차 받은 적 없기 때문이죠 ^^

 

수익 구조를 분석해보면,

 

실제 접속 빈도는 휴대폰 : 컴퓨터가 75 : 25 정도였는데

 

오히려 수익은 데스크톱에서 더 많이 나오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노출수나 클릭수도 핸드폰보다 컴퓨터가 적은데

 

컴퓨터가 수익이 더 높네요?

 

(혹시 잘 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ㅎㅎ) 

 

일단 저도 꾸준히 해보고

 

한 달 뒤에 다시 한번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다들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