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핵심 정보만 담아 두는 꿀팁 저장소
약사의 약과 건강 리뷰/약 리뷰

[약사의 약 리뷰] 배에 가스찰 땐 까스앤프리 츄정, 시메티콘 작용 원리/ 효능/효과, 복용법, 주의사항

by 준스톤 2022. 9. 8.

안녕하세요, 준스톤입니다.

 

오늘은 배에 가스가 차서 답답한 분들을 위한 약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위내시경 혹은 복부 X선 검사 시에도 사용하긴 하는데 오늘은 복부 팽만감에 대한 부분만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소개해드릴 약은 한미약품에서 나온 까스앤 프리 츄정입니다.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물과 함께 먹는 약이 아니라 씹어서 먹는 약입니다. 보통 씹어먹는 약이라고 설명을 드리면 엄청 쓰거나 맛이 없을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약은 박하맛이 나기 때문에 그렇게 복용하는 데 있어서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작용 원리

시메티콘은 위나 장내에 발생하는 가스의 표면장력을 감소시켜 거품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로 인해 가스로 인한 통증을 줄이고 장 내 가스가 더 쉽게 통과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효능/효과

1) 위장관내 가스로 인해 생기는 복부 팽만감 개선

2) 위내시경 검사 시 장내 기포제거

3) X선 촬영 시 장 내 가스제거

 

복용 방법

1) 성인의 경우 1일 3회 식후에 1알씩 씹어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2) 위내시경 목적으로 복용할 경우 검사 30분 전에 1정을 씹어서 드시면 됩니다. 

 

3)  X선 검사 목적으로 복용할 경우 검사 3일 전부터 1일 3회를 식후에 복용하시면 됩니다.

 

 

주의 사항

 

1) 복용하면서 묽은 변, 설사, 복통, 구토, 구역, 식욕부진, 불쾌감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임의로 복용하기보단 사전에 상담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간혹 약을 복용하고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