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핵심 정보만 담아 두는 꿀팁 저장소
카테고리 없음

[운전면허 필기시험] 운전 면허 취득 절차, 시험 예약, 시험 준비, 응시 과정까지 간단 정리!

by 준스톤 2022. 9. 9.

안녕하세요, 준스톤입니다.

오늘은 '운전면허 필기시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운전면허 취득 절차는 사실 학원만 등록하면 순차적으로 착착 진행되기 때문에 간단한 편입니다. 

 

운전면허 취득 절차

1. 운전면허 학원 찾기 -> 등록

2. 교통안전 교육 이수 (학과 교육)

3.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및 응시 (신체검사 포함)

4. 기능시험 접수 및 응시 (연습면허 발급)

5. 도로주행 연습 및 시험 응시

 

5가지의 과정 중에서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및 응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약하는 방법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 민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는 아래에 링크로 걸어드리겠습니다. 운전면허시험 -> 학과시험 방문시간 예약을 클릭하시고 로그인하면 예약 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에서 필요한 것: 신분증, 컬러사진 3매, 수수료 

 

중간에 학과시험 응시 접수 전까지 교통안전교육을 수료해야만 한다는 팝업이 나오는데 시험을 응시하시기 전에 수료하시면 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넘기셔도 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당일 현장 접수로도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메인 |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safedriving.or.kr)

 

메인 |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www.safedriving.or.kr

 

 

운전면허 필기시험

앞서 언급한 컬러 사진은 운전면허용으로 찍으시는 게 가장 깔끔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문제은행 방식으로 기출문제가 그대로 출제됩니다. 그래서 높은 점수/합격권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사실 개념 위주로 공부하기보다는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답치기 형태로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어플로도 문제를 풀어볼 수 있기 때문에 문제지를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1종은 70점 이상, 2종은 60점 이상을 넘기셔야 합격할 수 있답니다. 

 

 

운전면허 시험 응시

시험 응시 방법은 다음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1) 신청서 작성 -> 사진 부착

2) 신분증 및 검사비 제출

3) 신체검사 진행

4) 신청서 접수

5) 필기시험

 

각 과정이 진행되는 위치가 시험장 별로 다르고 복잡할 수 있습니다. 안내를 잘 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사전 과정이 있기 때문에 시험 시작 30분 전에 도착하셔서 절차대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작성한 신청서를 들고 신체검사를 진행하시면 신청서에 적합 도장을 찍어줍니다. 적합 도장을 받아 제출하면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문제를 PC로 풀고 제출하게 되면 바로 합격 or 불합격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합격인 경우에는 합격 도장을 찍어줍니다. 해당 도장이 찍힌 신청서가 있어야 운전면허 기능교육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