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핵심 정보만 담아 두는 꿀팁 저장소
약사의 약과 건강 리뷰/약 리뷰

[약사의 약 리뷰] 마스크 여드름/뾰루지에 어떤 연고를 ? 애크논 크림 사용 후기.

by 준스톤 2021. 10. 28.

안녕하세요. 준스톤입니다.

오늘은 동아제약에서 판매하고 있는 에크논 크림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요즘 노스카나와 함께 엄청난 매출을 올리고 있는 제품 중 하나이죠. 여기서 간단 상식! 동아제약의 이름을 붙였다고 해서 동아제약이 만들었을까요?
실제로는 지엘파마에서 개발하여 제뉴원사이언스에 위탁제조를 맡긴 후 동아제약에서 마케팅과 판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보통 제약업체는 이렇게 분리가 되어있다는 점... ㅎㅎ

여드름과 뾰루지는 왜 생길까요?

여드름은 모공이 막혀 피지 분비가 정체되고 이로 인해 여드름균이 피지를 이용하여 증식하면서 염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또한, 최근 마스크를 쓰게 되면서 호흡으로 인해 피부의 습도와 온도가 높아지게 되고 동시에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느 것입니다. 장시간의 마스크 착용은 피부 장벽 손상과 함께 여드름이나 뾰루지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는 것이죠.

또한, 마스크 부분이 닿는 턱이나 볼 쪽에서 접촉성 피부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 마스크를 오래쓰지 않아야 하고, 본인에게 잘 맞는 마스크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찰이나 과도한 압력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요.

직접 피부와 닿지 않는 새부리형 마스크가 인기를 끄는 것도 비슷한 이유입니다.
물론 약을 바르는 것도 임시방편일 뿐입니다.

피부 환경을 개선해줄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애크논 크림의 유효성분은 두 가지입니다.


이부프로펜피코놀 , 이소프로필페틸페놀

허가받은 효능


여드름과 뾰루지

사용 방법은?

1일 수회 환부에 도포한다.

수회라고 하면 애매하시죠? 3~6회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가볍게는 아침저녁으로 얇게 해당 부위만 발라주시면 됩니다.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여드름 외용제 종류는 다양합니다.

1) 살리실산이 포함된 클리어틴은 피지를 녹여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비염증성 여드름인 좁쌀 여드름, 화이트헤드나 블랙헤드에 쓰는 것이 좋습니다.

2) 과산화벤조일을 포함한 파티마겔은 항균, 항염, 각질 용해 작용을 모두 갖춘 성분으로 염증성 여드름부터 좁쌀 여드름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예민하여 민감한 사람에게는 발진이나 홍반을 일으킬 수 있어 사전에 테스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2가지 성분을 모두 사용해본 적이 있습니다.

약사가 아닌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파티마겔은 효과는 있었으나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벗겨지는 현상이 있었고
클리어틴은 무난하게 사용했으나 효과가 조금은 약했다는 느낌입니다.

사실 마스크 뾰루지는 그냥 압출한 후에 습윤드레싱을 통해 회복하는 편인데

최근 에크논을 구매하여 사용해보았습니다.

이부프로펜피코놀은 여드름균의 지방분해효소를 억제하여 염증반응을 차단하고,
이소프로필메틸페놀은 항균작용을 통해 여드름균 증식을 억제합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피부 자극도 적은 편이었고

염증 억제 효과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하나쯤 구비해두는 것 괜찮겠네요.

 

화농성 여드름에 아래의 약과 함께 사용해보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약국의 여드름 약?] 축농증, 만성비염, 여드름에 먹을 수 있는 한방제제, 형개롱 (형개연교탕). (tistory.com)

 

[약국의 여드름 약?] 축농증, 만성비염, 여드름에 먹을 수 있는 한방제제, 형개롱 (형개연교탕).

안녕하세요, 준스톤입니다. 한방제제에 대해서 친숙하신 분들도 있고 생소하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형 개롱은 '형개연교탕'이라는 과거부터 축농증이나 알레르기 비염의 체질개선을 위한 목적

junstone.tistory.com


더 많은 건강정보가 담긴 책 추천합니다.

목차라도 봐주세요 ^^

http://m.yes24.com/Goods/Detail/110216901

 

의사와 약사는 오늘도 안 된다고 말한다  - YES24

우리가 친구에게 해주던 ‘건강 이야기’를 정리해보는 것은 어떨까?사실 환자를 대할 때와 지인들에게 설명해줄 때의 톤은 상이한 경우가 많다. 환자들에게는 근거와 지침을 기반으로 최대한

m.yes24.com



그럼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