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핵심 정보만 담아 두는 꿀팁 저장소
지금의 핫 이슈

[넷플릭스 수리남] 수리남 정부 한국 드라마 제작사를 상대로 법적 대응? 수리남 테마주(콘텐트리중앙, 버킷스튜디오, 비덴트) 주가 반응 상황

by 준스톤 2022. 9. 16.

안녕하세요, 준스톤입니다.

얼마 전에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을 재밌게 본 사람으로서 이번 기사에 눈길이 가게 되어 포스팅해보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수리남] 드라마 '수리남' 현실과 드라마의 차이점은? 실제와 드라마 비교! 현재 근황은? (tistory.com)

 

[넷플릭스 수리남] 드라마 '수리남' 현실과 드라마의 차이점은? 실제와 드라마 비교! 현재 근황은

안녕하세요, 준스톤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실화 기반 드라마 '수리남'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추석 연휴 동안 마치 영화를 본 것처럼 6화를 순식간에 보았습니다. 범죄도시의

junstone.tistory.com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이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남미 국가 '수리남'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도 함께 이슈가 되었습니다.

드라마에서는 '수리남'이 마약 국가로 묘사되었는데...

그 부분에 있어서 수리남 정부는 제작사에 대한 법적 조치와 한국 정부를

상대로 공식 항의를 하겠다는 입장이라고 합니다.  

 

사실 저도 드라마를 처음 접하면서 수리남이라는 나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마약과 관련된 일에 종사하는 사람이 많구나라고 생각하긴 했습니다.

 

이게 사실이든 아니든 해당 국가의 입장에서는 엄청난 이미지 실추라고 생각은 됩니다.

제작사와 정부가 어떤 대응을 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일단 한국대사관에서는 '수리남에 거주하는 한인'들에게 안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상황입니다. 

 

해당 기사가 뜨면서 테마주로 얽힌 주식들이 급락하는 상황까지 일어났습니다.

반응형

댓글